재밌게 살림하기~

나도 요리 블로그 따라해 봐? @.@

거울닦는 달팽이 2012. 10. 14. 15:05
반응형

 

 

유난히 길고 더웠던 올 해 여름..

 

유진이가 와 있어서

나름대로 챙겨 먹고 지내고 싶었던 여름...

그러나,

더워서 불 옆에 가기 싫었던 여름...ㅠ.ㅠ

 

그 여름을 추억하고 정리하며

나도, 요리 블로그 흉내를 내어본다.ㅋㅋ

 

유명한 요리 블로그들이 얼마나 

수고로운 일을 하는지 잘 알면서도

참 부러웠다..항상...

 

다~해놓은 간단 음식 사진도

사진 찍으려면

가족들 눈치 보이던데..

(어서 먹어야한다면서...)

그녀들은 정말로 대단혀~~~

 

부러우면 지는 게 아니야..

살아가는 모습에

지고 이기는게 어딨나요...@.@

 

선망의 대상이 있다는 건,

참 좋은 것!!!

 

이제부턴 뭐든,

부러운게 생기면,

그냥 따라해보는거예요!!! 그죠? ^^

아자~~

 

 

요즘은

학교에 런치를 싸가지고 싶다고 하는

지나를 위해

도시락을 열쒸미~ 싸주는 날들이예요...*^^*

 

 

어흑~

난 진정

팔방미인인게야!!!ㅎㅎㅎ

 

 

많은 요리 블로그님들,

정말 고맙고,

진정 존경합네다~~~♥

 

 

 

 

나의 공간, *^^*

패티오 아이린 카페에서,

친구를 기다리며...

 

 

 

 

 

 

로메인 상추와 곁들린 치킨텐더와 새우...

 

 

 

 

 

 

 

남편은 제가 만든 김밥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고 해요~~ ^^::

 

 

 

 

 

 

유진이가 엄마에게 만들어준 팬케잌과 카페라테~

 

 

 

 

 

 

 

무지 더웠던 날의 참치마요네즈 콤비네이션 샐러드~~

 

 

 

 

 

 

 

펜네 파스타와 치킨텐더 샐러드

 

 

 

 

 

 


유진이가 차려준 바싹 구운 크롸상과 이쁘게 만든 카페모카 ^^

저, 해피한 엄마져?~~~

 

 

 

 

 

역시 너무나 더운 날엔 대충 만든 파스타로 떼우는 게 상책...ㅋㅋ

 

 

 

 

 

 

 

에너지 넘친 날엔

고춧가루 팍팍 넣은 김치도 담갔어요~~~♥

 

 

 

 

 

 

 

 

한국에서 산행길에 먹던 도토리묵무침을 재현하다!!!

감동의 눈물을 흘리며 먹었다는....ㅠ.ㅠ

 

 

 

 

 

 

부드러운 달걀찜의 비법은?

두어번 채에 거르고 중탕으로 스팀해야 한다는...

곁에는 돈까스였군..ㅎㅎ

 

 

 

 

 

 

올 여름엔 그냥 파스타로 떼운 날들이었으~~~

개운하게 이탈리안 소스로...

 

 

 

 

 

 

그 다음엔 월남쌈~~

남은 불고기에 온갖 야채를 넣어 쌈싸기 직전에 찰칵~~ㅎ

 

 

 

 

 

 

유진이 고교때 도시락으로 지겹게 싸줬던

크롸상 샌드위치도 가끔은 괜찮았어...^^:

 

 

 

 

 

 

유진이가 만든 크레이프...

예술로 승화된 저 자태를 보셔요~ *^^*

엄마를 먼저 만들어주는 배려심~~

 

 

 

 

넘 고와서 또 사진 찍구~~~

 

 

 

 

 

 

울적한 날, 미치도록 맵게 만들어 먹었던 골뱅이 소면..

우리집 아이들은 골뱅이 먹을 줄 몰라요~~

나 혼자 허겁지겁 먹다말고, 사진 찍음..ㅎㅎ

 

 

 

 

* 주부로서 경제 개념도 없었던 시절엔,

가계부를 제대로 쓸 줄도 몰랐고,

더워서 불 옆에 가기 싫은 날엔

거의 사먹고 살았었죠...

 

요즘의 저는

제 노동력으로 돈을 번다는 개념이예요..ㅎㅎ

 

다행히, 여긴 기후가 좋아서

식재료의 가격은 저렴한 편이예요..

 

김치도 직접 담그고,

요리 블로그나

쿠킹 싸이트를 즐겨찾기 해놓고

따라해 보며, 살아가고 있어요....,*^^*

 

이런 일들을

힘들다거나 슬픈 마음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날도 있죠..물론...)

생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달팽이의 긍정적이고 지혜로운 삶의 자세라고

스스로를 칭찬해주면서~~~ *^^*

 

손, 발 오글거려도

참아 주시는거죠? 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