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있는 달팽이

공장식 축산의 끔찍한 진실 9가지 (사진)

거울닦는 달팽이 2017. 8. 18. 03:50
반응형


운동을 하러 가는 날엔 gym 옆에 있는 그로서리 마켓에 들러 장을 보곤 한다.

이번의 우리나라 뉴스의 살충제 달걀 사태를 보면서,

이런 일이 생길 수 밖에 없는 닭들의 사육 환경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된다.

2010년도인가 나는 생협을 통해 공장식 축산에 대해 더 깊이알게 되었고,

그 이후엔 치킨 너겟을 전혀 먹지 못한다.ㅠ.ㅠ

오늘 장을 보면서, 적어도 달걀부터라도 cage free 달걀을 사먹겠노라고 

결심을 한다. 

아이들이 자랄때엔 식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서 실천하지 못했던 것들을

이젠 하나씩 실행해 보겠다.

너무 미안하다. 
살려고 태어나는 생명들에게...

정말 미안해...ㅠ.ㅠ 




공장식 축산의 끔찍한 진실 9가지 (사진)

공장식 축산업이 얼마나 끔찍한지 알고 있는가? 싼 가격에 많이 먹으려는 욕심이 불러온 비극은 참담할 지경이다.

좁디좁은 농장에서 자란 소고기와 자연에서 방목하며 키운 소고기는 겉으로 봐선 구별할 수 없다. 둘 다 비닐로 포장되어 있고, 육류 진열대에 차곡차곡 쌓여있으며, 가격과 부위, 무게가 표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들어진 방식은 철저히 다르다. 미국 내 육류의 99%는 공장식 축산 농가에서 보급한다. 여기서 축산 농가란 영화에서 보던 푸른 언덕이 펼쳐진 농장이 아니다. 과자 공장처럼 무지막지한 규모의 공장이다.

경제성과 효율성을 추구한다는 이유로 공장식 축산업이 육류 산업을 장악했다. 아무리 다수의 개인 농가가 인도적인 사육방식을 고수한다 할지라도, 여전히 거대한 규모의 생산 체제는 유지되고 있다. 이들은 동물에게 고통을 주는 것은 물론 화학 물질, 항생제, 질병이 가득한 육류를 생산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선택한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야 한다. 아랫글을 통해 공장식 축산업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보자.



*주의: 몇몇 이미지는 지나치게 생생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