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아름다워~

아~~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아카데미 최고 영화상을 받다!!!

거울닦는 달팽이 2020. 2. 11. 05:27
반응형




어제 저녁 식사 시간이었지.

너무나 궁금했는데..

(티비 틀어놓고 밥을 먹으며 지켜봄..ㅋ)


설마, 정말 백인 중심의 보수적, 배타적 아카데미 어워드에서 

기생충이 상을 받긴 하더라도 아마 가장 잘 받으면 

감독상은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했는데..

최고의 영화상을 받으리라고는 정말 생각도 못했어!!!


나의 예상이 완전 빗나간 것이

세상에 이렇게 기분 좋을 수가 있을까~~~ 

어허헝~~ ㅠ.ㅠ 


BTS 덕에 행복했는데,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 드라마를 나보다 더 많이 보는 미국 아줌마도  신기하군 했었는데,

우리 동네 한국 고기집 손님은 이제 다른 인종이 더 많고,

한국 그로서리 마켓에 점점 늘어나는 다른 나라 사람들...

거기다~~~~~~~~~~~~

모든 미국인들의 초관심사인 아카데이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화상까지 받아버리는

우리나라 영화!!!

외국 영화를 최고의 작품상으로 수상한 적은

92년만의 처음 있는 일이랜다. 하하하~


아..정말 자랑스럽다!!!

넘 행복하다!!!

아이들 고교 한국엄마들과 카톡으로 이 소식을 나누면서

더욱 기뻤다.

한국에서의 대학 친구들과도 카톡 나누며 이 기쁨을 누렸다. ^^


귀찮아도 기록으로 남겨두자. 여기에..ㅎㅎㅎ


(일단 나의 귀차니즘이

2020년의 오스카 시상식 관련 뉴스쇼를 퍼 놓고 

이 행복했던 날을 기억하리라..^^)



*이후, 캘리그래피 클래스, 수채화 클래스에 가니..

미국 백인 할머니, 내가 좋아하는 코스타리카 출신 아짐도 

이 영화로 나에게 말을 걸고, 축하한다고...

정말 자랑스러워~~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