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있는 세상

냉이꽃이 피었다.- 성바오로딸 수도회

거울닦는 달팽이 2009. 2. 2. 09:40
반응형

 

 

              

 

 

 

*우리 삶의 여정중에 대면하게 되는 

수많은 시련과 고통들에 대해

그 의미 있음을 받아 들이느냐 아니냐에 따라

종교인인지, 아닌지를 가늠하는 척도가 될수도 있겠지요.

 

가능만 하다면 피하고 싶은 삶의 시련과 고통들..

 단지 아픔과 고통을 주어,

 삶은 고행이라고만 여기며 생존에만 급급하기 보다는,

자신의 내적 성장과 깨우침의 계기가 되는 중요한 시점이라는 것을 알고,

어떤 태도로 받아 들일까를  생각할 수 있게 된다면,

진정으로 의미있고 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풋풋한 풀빛 냉이 내음이 풍기는 듯한,

어여쁜  이 노래를 듣고서

겨울을 이겨낸  아름다운 생명의 풀꽃,

냉이꽃이 그 깨달음의  상징이 아닌가

생각해보았어요...

 

수녀님들의 맑은 목소리, 투명한 이슬같지요..*^^*

 

 

 

 

 

냉이꽃이 피었다

                                  - 안도현


네가 등을 보인 뒤에 냉이꽃이 피었다
네 발자국 소리 나던 자리마다 냉이꽃이 피었다

약속도 미리 하지 않고 냉이꽃이 피었다
무엇 하러 피었나 물어보기 전에 냉이꽃이 피었다

쓸데없이 많이 냉이꽃이 피었다
내 이 아픈 게 다 낫고 나서 냉이꽃이 피었다


보일듯 보일듯이 냉이꽃이 피었다
너하고 둘이 나란히 앉았던 자리에 냉이꽃이 피었다

너의 집이 보이는 언덕빼기에 냉이꽃이 피었다
문득문득 울고 싶어서 냉이꽃이 피었다

눈물을 참으려다가 냉이꽃이 피었다
너도 없는데 냉이꽃이 피었다


보일듯 보일듯이 냉이꽃이 피었다
보일듯 보일듯이 냉이꽃이 피었다

 

 

 

 

 

 

반응형

'음악이 있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싸이트 토끼 - 봄봄봄  (0) 2009.02.05
John Lennon- Imagine  (0) 2009.02.03
Extreme- More than Words  (0) 2009.01.31
The Water is Wide - Karla Bonoff  (0) 2009.01.30
퀸-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  (0) 2009.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