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기술

스스로 행복하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의 4가지 공통점

거울닦는 달팽이 2012. 7. 4. 03:28
반응형

스스로 행복하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의 4가지 공통점

영국 옥스퍼드대학을 중심으로 행복지수 개발에 주력해온학 자들에 의하면

 

첫째, 삶의 방향감각을 유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나는 지금 어디를 향해 그리고 무엇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지,

지금 나의 생애주기 단계에서 필히 수행해야 하는 과업은 무엇인지,

내 인생의 궁극적 목표는 무엇인지 등을

끊임없이 자문(自問)하면서 답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

 

둘째, 자기 발전과 성장을 위해 쉬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것으로 밝혀졌다.

그들은 대체로 지독한 연습벌레이거나 왕성한 호기심의 소유자들이었고,

늘 배움에 목말라 하는 사람들이었다.

 

셋째,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성숙한 면모를 보이고 있었다.

 

넷째, 주위를 향해 사려 깊게 배려하는 이타주의자들이었다.

그런 만큼 사익(私益)을 맹목적으로 추구하기보다는

공공의 선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그 누구보다 절감하고 있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