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있는 달팽이

1분 동안 보는 인류(나)의 역사

거울닦는 달팽이 2012. 12. 3. 12:41
반응형

 

 

 

 

 

 

장대한 우주의 역사...

태양계의 역사와

행성의 역사와

지구의 역사와

생명체의 역사와,

인류의 역사.

그 끝자락...

 

그 지금!!!

현재, 이자리!!!에

내.가. 있.다.

 

 

 

 다시

역추적을 해본다,

나.

.

.

.

나,

단순세포,

식물, 동물,.. etc.

지구,

행성,

태양계,

우주,

그리고,

태초의 빅뱅,

그 이전의

공의 세계까지...

 

나는

깨닫는다.

 

 

내가 즉,

그 태초의 우주이며,

내 안에 이  모든 역사가 깃들여있는 것이구나.

 

 

 

지식으로 알고 있던

<모든 것은 하나다> 라는 진리의 말씀이

이 동영상을 보는 순간,

머리를 한 방 맞은 듯, 아득한 느낌을 주며

내게 깨달음(?)을 안겨주었다.

 

그래..

 

나는 꽃이고

나는 바다이고

나는 별이고

내가 바로 빅 뱅 이전의 공(空)이었구나..

 

결국,

 

그 모든 것이 나였거나,

내가 죽고 나서도,

또 다른 내 모습으로 존재해 가는 것이겠구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