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새기는 멧세지

[스크랩] 나쁜 꿈을 꾸었을 때

거울닦는 달팽이 2011. 5. 8. 07:41
반응형

오래 전에 헬렌씨에게서 꿈에 대한 질문을 받았는 데

답장을 보낸다고 하고 깜박 잊어버렸기에 여기에 올립니다.

 

헬렌씨 대단히 죄송합니다.

 

후로이드를 비롯하여 수 많은 사람들이 꿈에 대한 해석을 했기때문에

감히 제가 해석을 하기도 뭐하고 또한 꿈에 대해서 아는 것도 없기에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나쁜 꿈이나 좋지 않은 꿈을 꾸었다면

그래서 기분이 나쁘거나 불안한 마음이면

(특히 어떤 꿈들은 예언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잠에서 깨어난 후, 좋지 않은 꿈을 다시 생각하면서

자신을 불안하게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행여나 꿈이 보내는 메시지가 무엇인가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사실 알지 못해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대개는 꿈이 보내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모를 것입니다.

 

그런 후 그 꿈을 다시 생각하면서 이제는 꿈의 결론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바꾸어 버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누구한테 쫒기는 꿈을 꾸었다면,

혹은 배우자가 다른 사람과 떠나는 꿈을 꾸었다면,

혹은 꿈에서 쫄딱 망하는 꿈을 꾸었다면,

아니면 아는 사람이 죽는 꿈을 꾸었다면,

망신당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것을 눈을 감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바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누구한테 쫒기는 꿈대신에

자신이 안전하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안한 모습으로 앉아 있거나

식구들과 오붓하게 지내는 모습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혹은 배우자가 다른 사람과 떠나는 꿈이었다면

배우자와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후에도 꿈 생각이 날때마다 자신이 원하는 그림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 말이 만화같이 들리지 몰라도

이것이 주는 힘은 아주 강력합니다.

즉 우리 잠재의식에 다른 메시지를 주는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를 계속 줌으로써 잠재의식에게 다른 명령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잠재의식은 새로 들어오는 메시지 혹은 명령을 받아

그런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도록 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잠재의식의 힘을 알고 그것을 역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다보면 점점 이상하거나 좋지 않은 꿈을 꾸는 횟수가 현저하게 줄어들 것입니다.

 

혹은 마음에서 두려움이 없어지거나 잡념이 많이 없어지면

꿈 (여기에서 대개는 개꿈같은 것을 말하는 데)을 많이 꾸지 않을 것입니다.

계속 마음을 비우면 평소 궁금하던 질문이나 난제들에 대한 대답을 꿈을 통해서 듣기도 합니다.

물론 이것은 제 경우이지만 말입니다.

 

덕분에 꿈 속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어떤 때는 너무 신기해서 깨어난 후 한참동안 멍하게 누워있던 적도 많았습니다.

 

유명한 사람들 중에는 꿈 속에서 메시지를 받아

발명을 완성시키거나 국가의 재난을 막았다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이런 단계가 되기까지에는 자신이 혹은 자아가

자신의 진아와 연결이 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항상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바라보는 습관이 생기면 이런 일들이 쉽게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좋은 꿈을 꾸고 싶으면

자기 전에 자신에게 좋은 꾸겠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복권에 붙기위해 복꿈을 꾸거나 돼지꿈을 꾸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만

성공했다는 이야기는 듣지 못했지만 말입니다. ㅋㅋㅋ, 어쩌면 영혼이나 Spirit이 그 시간에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인지...)

만화같다구요?

ㅋㅋㅋ 하지만 이것도 아주 강력한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답장이 늦어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출처 : 세상속으로
글쓴이 : centered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