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아름다워~

힘들면 한숨 쉬었다 가요...

거울닦는 달팽이 2012. 1. 28. 17:43
반응형

 

 

힘들면 한숨 쉬었다가요...

 

 

힘들면 한숨 쉬었다가요.

사람한테 치여 상처받고 눈물날때

그토록 원했던 일이 이루어지지 않았을때

나의 사랑이 떠나갈때


우리 그냥 쉬었다 가요.

 

나를 진심으로 아껴주는 친구를 만나

그동안 가슴속에 담아 두었던 말들

서럽고 안타까웠던 이야기

조근조근 다 해 버리고

 

 

 


 


힘든 마음을 지탱하느라 애쓰는 

내 몸을 위해 

따뜻한 찜질방도 가고

할수 있으면 운동도 하고

어렸을때 좋아했던 떡볶이, 오뎅 다 사 먹어요.



평소에 잘 가지 않던 영화관에도 가서

제일로 웃긴 영화 골라 

미친듯이 가장 큰 소리로 혼자 웃어보고



아름다운 음악

내 마음을 이해해 줄것 같은 노래

재생해서 듣고 또 듣고 해 봐요.



서점에 가서

마음에 확 닿는 책도 

몇권 사 보고


그래도 않되면

병가내고 며칠 훌쩍 여행을 떠나요.

경춘선을 타고 춘천으로 가도 좋고

불자라면 사찰에 다녀와도 좋고

평소에 가고 싶었는데 못 가봤던 곳

그런 곳으로 혼자 떠나요.

 

 

 


 


그런 시간들이 한참을 지난후

마지막으로 우리 기도를 해요.

종교가 있든 없든 상관없이

이렇게 힘들어 하는 나를 위해

나를 좀 더 사랑할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를 해요.



그리고

용서를 할수 있게 해 달라고 조르세요.

그래야 내가 사니까

그래야 또 내가 사니까

제발 용서하게 해 달라고 그분께

아이처럼 조르세요. 



힘들어 하는 당신이

곧 나이기에

오늘도

그대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글, 음원 출처:

혜민스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monkhaem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