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책읽기

3초만에 행복해지는 명언 테라피 (펌)

거울닦는 달팽이 2012. 5. 5. 16:03
반응형

         

 

 

  3초만에 행복해지는 명언 테라피. 히스이 고타로. p255 

 

 3초 만에 행복해질 수 있을까?"

아이모리 현의 <떨어지지 않는 사과>
90%의 사과를 의식하지 않고, 떨어지지 않은 10%의 사과를 보았던 것입니다.
시점(관점)이 달랐던 것입니다!!!(여여,감각은 수동적, 인식은 능동적)

 

***시점이 바뀌면, 인생의 국면이 순식간에 바뀝니다.
태풍에 떨어진 사과. 이것은 '좋고 나쁘고'가 아니라, 움직일 수 없는 하나의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어떻게 보고, 어떻게 받아 들이는가는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행복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것, 알아차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점을 바꾸면, 지금 바로 행복해집니다
곧바로 일어나지 않는 손님들때문에 고민? "맘에 들면 꾸물거리고 늦게 일어납니다."
현상은 꾸물대는 채로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식당 경영자에게 '짜증나는 일'이었던 것이 '행복한 일'로 바뀌었습니다.

"I love you because you are you."-Mother Theresa

***"당신의 인생은 지금까지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십니까?"-마쓰시다 고노스케의 신입사원 면접 질문!
"나는 운이 좋습니다."라고 말하는 사람의 심층에는 "내 힘만으로 된 것이 아니야."라고 하는 주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반드시 있다고 합니다.(운칠기삼의 겸손?!)

 

#이유도 없이 '고마워, 감사해'라고 말해 봅시다
'oo씨 고마워요!'라고 이름을 부르면서, 우선 30번 말해 보세요!
어떤 현상이 일어났을 때, 뇌는 합리적인 이유를 멋대로 찾아 내려고 합니다!
'고맙다'라고 말해버린 이상 하나라도 그 사람의 좋은 점을 찾아내지 못하면 뇌는 안정을 찾지 못합니다.(언어 습관의 중요성!)

 

#알고 있습니까? 아무것도 아닌 평범한 일상이 최고의 행복인 것을!
"우리들은 여간해서 느끼지 못합니다. 하루하루를 담백하고 평범하게 지내는 것이, 실은 행복의 본질인 것입니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자신보다는 앞에 있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 주는 것이 의외로 가까운 길인지도 모릅니다
Your Happy My Happy! 공명하고 있으니까요.

 

#좀 더 모험을 해 봅시다
'90년 인생을 돌아 보았을 때 가장 후회가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미국노인 90%의 답변은 '좀 더 모험을 해 보았더라면 좋았을 것을...'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도 가끔은 연기를 섞어 보세요. 매일매일이 훨씬 즐거워질 겁니다(인생은 자신이 주연배우인 연극?!)
테라야마 슈지의 '관객석'

 

#당신 혼자서라도 빛나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전체가 빛납니다.
No.1 경비원! 어떤 일이라도 월등히 빛나면, 그것은 엄청난 입소문이 됩니다. 빛납시다!(탁월함에 미쳐라)

 

#행복하기 때문에 웃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웃고 있기 때문에 행복한 것입니다.
우울해지는 방법, 하루 1000번씩 한숨을 쉬는 것! 행복해지는 법은 반대로, 웃으면 됩니다!

 

#싫은 일이 생기면, 생각해 보세요. 그것이 정말 싫은 일인가요?
3개월 후, 혹은 1년 후에, 그런 싫은 일 덕택에, 당신은 싱글벙글 웃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이너스는 반드시 플러스적인 언어를 통해 바꿀 수 있습니다
안정감 없는 아이? 호기심 많은 아이!

 

#사람을 바라보는 여러분의 관점이 바뀌면 그것만으로 주변의 사람이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적이 오를 아이? 선생님의 시각이 바뀌자 성적이 오른 아이들!
***관찰자의 시선(의식)이 대상물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양자역학에서는 당연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산타클로스는 자기 자신이다
그것을 깨닫는 순간부터 매일매일 Happy Christmas! '산타클로스는 없다'라고 깨닫는 건 진정한 어른이 아니다!

 

#"묵묵히 가다 보니 정상이 보였다." 그것이 멀리, 정상으로 가는 비결!
나이 70대에 걸어서 아메리카 대륙 횡단한 할머니, 편한 마음으로 걷다보니 자신도 모르게 달성했다

 

#청소로 기적이 일어난다
뉴욕시 범죄 감소, 디즈니랜드 카스토디알 청소 스태프, 환경의 기운과 공명(풍수!)
청소 프로들! 마음을 담아 청소를 하고 있으면 불가사의한 일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줄이면 줄일수록 풍부하게 된다
아주 뚱뚱한 사람들은 대체로 물건을 버리지 않는 타입이 많다. 필요없는 것을 모으는 정신이 신체에 공명!

 

#오늘부터 인도인이 되어 봅시다. 말하는 습관은, No Problem!

 

#지금의 자신이 지겹다면 무엇인가 한 가지라도 새로운 것을 해 보세요
거기에 새로운 밸런스가 만들어진다. 문제가 음이라면 답은 양. 문제만 있는 경우는 없다!

 

#인생에 실패란 없다. 성공 아니면 배움이 있을뿐.
경험에는 두 종류밖에 없다. 성공과 배움의 경험, '실패'라는 경험은 없다!

 

#여러분이 원하는 미래의 자기 상을 종이에 써 보세요. 그리고 그렇게 되었다고 가정하고, 오늘부터 생활해 보세요.
"미래로부터 역산해서 현재의 행동을 결정한다."-간다 마사노리
99%의 인간은 현재를 보면서 미래를 예측하고, 1%의 인간은 미래를 내다보면서 지금 현재 어떻게 행동해야 될지를 생각한다(Backward플랜!!)

 

#오늘은 한 잔 하러 갑시다. 뜻이 맞는 친구와 함께!
장수의 비결? 친구의 수!

 

#고민은 제멋대로 없어집니다
고민? 자기로서는 어찌할 도리가 없은 것! "1년전 무엇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었는지 기억하고 계십니까?"

 고민은 어느 순간 자연적으로 사라진다!

 

#"어! 고민하지 않으니까 머리가 났잖아"
가발 효과의 이유? 대머리의 고민은 대머리 그 자체!

정신 건강의 기준?
-싫은 일 미루는 능력, 거짓말 하는 능력,..적당히 좋은 것은 당연히 좋은 것!

 

#일상의 사소한 일에도 기뻐하면 연이어 즐거운 일이, 기쁜 일이 일어난다
무엇을 해 주어도 찡그리는 사람과 작은 일에도 기뻐하는 사람? 어느 쪽을 응원해 주고 싶습니까?

 

#연못의 물이 더러워져 있을수록, 연꽃은 더 아름답고 크게 핀다

 

#앞이 막혀 있을 땐, 물음을 바꿔 보세요
물음이 바뀌면 답도 바뀐다. "왜 인기가 없지?"보다 "왜 그때는 인기가 많았지?", 엘리베이터 옆 거울, 조미료통 구멍 두배로!
***
인생을 바꾸는 비법, 그것은 물음을 바꿔 보는 데에 있습니다!

 

#라이벌은 누구입니까? "어제의 와타미입니다."
주변은 관계 없다. 중요한 것은 어제보다 나아지는 것. 어제보다 어디 하나라도 개선되는 것.

"내일 해야 할 일에 대한 설레임으로 즐거워서 잠을 이루지 못한 적도 있습니다."
와나타베씨는 '어떻게 하면 어제의 '와타미'보다 한 가지라도 좋아질까?'를 생각하는 일이 최고의 즐거움이라고 말합니다.

 

#"하면 할수록 재미있는 것...! 그것을 일이라고 한다."-사이토 히토리,일본 최고의 부자
그러므로 일하는 사람은 항상 웃는 얼굴이어야 합니다. 지금 웃고 계시죠?

 

#손님을 오게 하는 것은 손님입니다. 때로는 바쁜 척 하는 것이 돌파구가 됩니다
운은 움직이는 것, 움직임 속에서 운은 태어난다

 

#현상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이상을 추구하는 곳에 발상의 전환이 찾아듭니다
여성고객공략 방법? '어린이용' 박카스!

 

#'그건 무리야. 불가능해'라고 말하면, 정말로 거기에서 멈추고 맙니다. '괜챦아, 괜챦아'라고 생각하는 것이 새로운 스테이지의 막을 여는 것이 됩니다.
IBM의 루이스 V. 거스너, "
10조원 적자? 괜챦아! 나에게 5년이란 기간을 주세요."

 

#전설은 아주 작은 No.1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잘 팔리는 영업맨은 마이너스 면, 결점에 둔감.

팔리지 않는 영업맨은 결점에 대해서 매우 민감.
팔리지 않는 영업맨의 공통점? 팔리지 않은 이유를 대단히 잘 설명?!

 

#서비스의 두 종류. 기능적 서비스와 감동을 전달하는 서비스
일류호텔의 구별법? 손님 잡담 전담 응대 프론트맨!

 

#제로 베이스 사고! 시시하다고 생각되면, 그것이 돈을 들인 것이라 하더라도, 당장 그만두는 결단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간은 곧 생명, 생명을 헛되이 하지 마라

 

#오늘부터 시작하는 사람만이 성공합니다.
내일 어떻게든 하지, 라고 생각하는 것은 바보다. 현자는 어제 중에 이미 끝내 놓았다.

 

#최고의 품질 고집! "그게 참 신기해요. 그렇게 했더니 어느 순간부터 돈이 벌리기 시작하더라고요."
"감사합니다"란 말이 100만 번 들어간 과자!

 

#행복한 사람에게 적은 없다. 행복이 먼저 입니다!
"앞으로 어떤 분야가 가장 유망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그 전에 행복해지세요. 행복하게 되면, 어떤 일을 하더라도 잘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그것은 '고맙습니다'와 '감사합니다'. 이 말이 자연스럽게 나오게 되면, 여러분의 인생은 자신도 모르게 변해 있을 것입니다.
"미안합니다"보다 "고맙습니다"라는 말이 훨씬 더 마음을 울린다(공명)

 

#인생을 바꾸고 싶을 때, 장소를 바꾸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

 

#좋은 남자 판별법? 목소리! 기분좋게 느껴지는 목소리! ㅎㅎ(정말?궁금타~ㅋㅋ)

 

#"어떻게 하면 기쁘게 할 것인가?"는 자신이 어떤 경우에 화가 치밀어 오르는지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하고 싶은 것을 모를 때에는 우선, 하고 싶지 않은 것을 전부 열거해 보라'. 역을 봄으로써, 반대가 명확히 보여진다

 

#누군가를 기쁘게 한다는 것. 그것이 인생에 있어서 단 하나의 의미인 것 같습니다.
인기있는 할머니? 인연이 있는 사람을 응원하는 것, 그들을 기쁘게 하는 것. 그것이 전부였습니다!

 

#중요한 때일수록, 자기 자랑을 길게 늘어 놓을듯이 보여 놓고 정작 마무리는 조금 모자란 듯 어눌하게 해 보세요
"잊을 수가 없지. 그것은,...언제였지?"

 

#단 한마디로, 상대방을 웃는 얼굴로 만들 수 있습니다.
'I am blind'->'Spring's coming soon. But I can't see it'(부랑자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 남자, 프랑스 시인 앙드레 불톤 이야기)

 

***'오늘'이라고 하는 날!
당신이 무심코 보낸 오늘 하루는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소망했던, 그토록 간절히 살고 싶었던 내일입니다.

"행복은 이루어 가는 것이 아니라, 알아차리는 것"

 

매일매일 여러가지 일들이 일어나지만
"어떻게 하면 그 상황을 즐길 수 있을까?

그 시점을 찾아 내는 놀이가 인생 그 자체에는 느낌이 듭니다!

 

"Enjoy your life! With Smile."

 

서비스 테라피 'present'. 바로 지금 이 순간이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입니다. 방긋 웃으면서 선물을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