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있는 세상

Ma solitude(나의 고독) - Georges Moustaki

거울닦는 달팽이 2009. 3. 5. 02:02
반응형

 



  내 좋아하는 핑크 마티니가 부른 나의 고독도 있었네....  

 


Ma solitude - Georges Moustaki


나는 나 자신의 고독과
언제나 함께 하였지
그래서 고독은 마치 친구처럼,
친숙한 습관처럼 되었어

고독은 그림자처럼 친숙하게
나를 따라다녔지
내가 가는 곳은 어디나 따라다녔어

이제 난 외톨이가 아니야
왜냐하면 고독이 나와 함께 있으니까

고독은 내 침대에 나와함께 누워
내 공간을 채우지
그리고 우리는 긴 밤을 단 둘이
마주보며 지내지
고독이 어디론가 가버릴지도 몰라

난 고독을 좋아해야 할 지 알 수가 없어
나는 고독에게서 많은 것들을 배웠지

심지어 내가 눈물을 흘리는 것까지도
나는 가끔 고독을 버리려고 했지만
고독은 나를 결코 버리지 않았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의 사랑을
택한다 하더라도
고독은 끝내
나의 동반자가 되어 줄거야



Ma solitude - Georges Moustaki

Pour avoir si souvent dormi
Avec ma solitude
Je m'en suis fait presqu'une amie
Une douce habitude
Ell' ne me quitte pas d'un pas
Fidele comme une ombre
Elle m'a suivi ca et la
Aux quatre coins du monde
Non, je ne suis jamais seul
Avec ma solitude

Quand elle est au creux de mon lit
Elle prend toute la place
Et nous passons de longues nuits
Tous les deux face a face
Je ne sais vraiment pas jusqu'ou
Ira cette complice
Faudra-t-il que j'y prenne gout
Ou que je reagisse?

Non, je ne suis jamais seul
Avec ma solitude

Par elle, j'ai autant appris
Que j'ai verse de larmes
Si parfois je la repudie
Jamais elle ne desarme
Et si je prefere l'amour
D'une autre courtisane
Elle sera a mon dernier jour
Ma derniere compagne
Non, je ne suis jamais seul
Avec ma solitude
Non, je ne suis jamais seul
Avec ma solitude





죠르쥬 무스타키:

 

이집트에서 태어난 그리스인 이지만
일찌기 프랑스에 건너가 무명가수로 활동하다
시인 조르지 브라상을 만나고, 불멸의 샹송 가수
에디뜨 삐아프의 기타 반주자로 활약하면서
일약 프랑스 최고의 시인 샹송가수가 되었다.

우리 나이로는 칠순이 넘었지만 프랑스에서는
아직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