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있는 달팽이

노무현 대통령의 미완성 공화국(시민제작 다큐)

거울닦는 달팽이 2009. 7. 21. 05:30
반응형

 

눈치보지 않고 살 수 있는 삶..

결국 내가 찾아 헤매던 행복한 삶과 같은 맥락이었다.

 

동영상 (4부의 2:25부분)노대통령이 하시는 말씀은

권력의 눈치, 언론의 눈치 보지 않으며

인간답게,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했던 그분의 철학과

이 생에서의 진정한 행복을 찾고자 했던 나의 탐구(?)가 만나는 지점이기도 하다.

 

세상의 눈치보지 않고, 원래의 내 모습대로 살아가는 것!!!

 

1%의 힘이 얼마나 놀라운 지 나는 안다.

건강한 의식의 1%의 시민들이 연대할 수 있다면,

우리나라는 노대통령이 그토록 원하던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

 

그의 죽음으로 500만의 국민들이 분향했다는 사실..

단순한 감정적 슬픔을 넘어

그의 죽음에 대해서 역사적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사람들이야말로,

그가 기대를 걸었던 1%의 의식있는 시민이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꼭 이 동영상을 보길 바래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5편이라도 보시면서,

그가 진정으로 국민들에게 하고팠던 말씀을 들어 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많이 퍼뜨려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