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새기는 멧세지

법륜 스님의 인생 꿀팁 7가지

거울닦는 달팽이 2016. 9. 1. 12:37
반응형

 

 

 

 

 

1. 인생의 목표, 목표하며

인생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지 마세요.

 

오늘 저녁에 떨지 않고 잘 곳이 있는데

뭐 그리 인생에 불안할 일이 있나요?

 

 

 

2.' 내가 잘났다.' '내가 옳다.'는

자기 생각을 내려놓고,

타인도 나처럼 사는 게 힘들었구나 생각해보세요.

 

 

 

3.한 송이 꽃을 좋아하면

꽃이 아닌, 내가 좋습니다.

 

사람 역시 아끼고 사랑하면

그가 아닌,내가 행복해집니다.

 

남을 아끼고 사랑하는 것이

곧 자기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4.마음이 허전한 것은 

욕심 때문입니다.

무언가 바라는 마음 때문입니다.

채우려는 생각을 버리세요.

그러면 허전함도 사라집니다.

 

 

 

5.자전거 탈 때,

넘어지고 쓰러지면서

우리는 배워갑니다.

 

실패를 절망이 아닌

경험으로 받아들이면

자유롭고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6.어릴 적 구슬치기에서 딴 구슬을 

단지에 넣어두고 애지중지 했습니다.

 

지금은 하나도 없습니다.

 

만약 그 구슬들을

놀이가 끝난 뒤에

친구들에게 다 나눠줬다면 어땠을까요?

 

우리가 지금 움켜쥐고 있는 것들,

과연 나중에도 소중할까요?

 

 

 

7.내일이 아니라, 나중이 아니라

지금 바로 이순간, 행복해지세요.

 

 

 

 

 

 

 

 

행복은 현재의 자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데서 시작됩니다.

나는 원래 이 정도 되는 사람이라는 걸

인정하고 또 긍정하면 되는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