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일기장

기쁜 우리 오늘을 축하하며~~~~~~ 박근혜 대통령 파면!!!

거울닦는 달팽이 2017. 3. 10. 15:52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 이 동영상을 보면서 울다.,ㅠ.ㅠ



아아아아~~

드디어 촛불 시민의 승리!!

촛불 혁명의 승리다~~~~


여기 시간으론 목요일 저녁 6시..

서둘러 들어오는 남편과 나는 손에 땀을 쥐며

긴장 상태로 인터넷 생방을 지켜 보았다..


발표가 나자,

월드컵 우승한 것 마냥...

우아~~~~

동네가 떠나갈 듯, 둘이 얼싸안고

방 안에서 폴짝폴짝 뛰었다!!!


아~~

얼마만의 

기분 좋은 공감이고, 포옹인가...ㅋㅋㅋ


대한민국이 새로 태어나는 역사적인 순간이다!!!



이제는 

법 앞에 만인은 동등하다는,

심지어 대통령이라해도

법 앞에 공정하게 처벌되는 세상이 

도래했다는 것을

모든 대한민국 국민은 지켜 보았다.


아니,

국민들의 힘으로 이루어내었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음을,

문자나 책 속의 이론으로가 아니라

실제 경험으로 체험한 것이다!!!


경험은 힘이 되어 쌓이는 것!!!

국민의 힘을 제대로 체험하고 깨우친 계기가 된 것이다!!!


내가 보기에

헌재는 정말 현명하게

발표를 잘 했다.


정말로

훌륭했다!!!


초입부에선 박사모 입장을 대변하는듯한 내용에

고개를 갸우뚱했지만,

그것도 신의 한수 였던 것 같다.

박사모 부대의 정서를 대변하는 발표를 하는 듯 하다가, 

점차적으로 그들도 납득하지 않을 수 없는 논리를 펼쳐

마지막 결론은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헌법 수호의 의무를 져버린

대통령을 탄핵을 하는 것만이

대한민국을  위하는 길이라며

만장일치로 파면을 결정했을때,

오오오오오~~~ㅠ.ㅠ



난 무엇보다

대통령직을 무슨 왕조시대의 제왕적 위치로 착각하고

자신은 법 바깥에서 행위해도 되는 것처럼 여겼던

시대정신을 전혀 모르는 

안하무인 고집불통 어리석고 무능한 대통령이 물러나게 되어,

어느새 대한민국의 이상한 풍조가 되어버린 

갑, 을 이라는 표현이 사라지는 나라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느껴져서 너무 좋다.


국민 모두가 똑같이 동등하게 존중받는

상식이 통하고,

약자도 보호받을 수 있는

 성숙한 시민들이 이끌어가는 대한민국이 되는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 희망한다.


무엇보다..

세월호 희생자들의 부모님들...ㅠ.ㅠ

늘, 촛불 집회 제일 앞에 자리해 주셨다고 한다. ㅠ.ㅠ 

우리의 어린 아이들을 지켜내지 못한 미안함에 

똑같은 부모 마음으로 

촛불 밝힌 대한민국의 수많은 부모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리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아픈 날에도

촛불 집회에 늘 참석했던

내 소중한 블로그 친구님...


조카들을 데리고 가족 모두 늘 촛불 집회에

참석한 우리 아가씨네 가족도...

정말정말 수고 많이 했어요..


내일은 오랫만에 

푹~ 쉬시길 바래요...


사.랑.해.요.

감사합니다...








오늘 저녁의 축하를 위해

나도 낮에 미리 치킨 한마리를 사다 두었다는..ㅋㅋ

홍합도 얼른 끓여내고,

남편과 둘이 대충이지만 ...ㅎㅎ

기쁜 오늘을 축하하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