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인생 오후 만들기

50대에 할 일 -1

거울닦는 달팽이 2023. 9. 1. 09:57
반응형

<흑미로 만든 야채죽과 과일 아침 > 오랫만에 집에 온 딸을 위해 차려준 아침 식사 ^^

손 놓고 지낸 이 블로그에 광고가 실리는 것을 알았다.^^

에드센스인가 광고 신청을 했지만, 최근에 포스팅을 안해서인지 광고 승인이 나지 않았는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광고가 올라와 있었네..ㅎ

 

그래서, 수입 창출도 되어야하는 조건에 3달에 2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라는 것이 있어서

갑자기 나도 블로그로 돈을 벌어???? 하는 희망에 

되거나 말거나, 해 보기로 한다. 음핫하하하~

(적어도 3달 동안 20개 포스팅을 기대하세요!!! ^^)

 

오랜 시간, 이 블로그가 내 최애 놀이터였는데,
티스토리로 강제로 옮겨지고, 그동안의 댓글이 다 사라지고

나혼자 허공을 향해 말하며 혼자 노는 것처럼 보였는데,

알음알음 내 블로그에 사람들이 다녀간 흔적이 있었다는 것이 고맙고,

다시 이 놀이터에서 놀다보면, 사람들이 모일 수도 있겠지...^^;
(제 글이 맘에 드시는 분은 댓글, 하트 눌러 주세요~ ^^)

 

암튼...

인생의 오후 시기를 보내고 있는 나...

50대를 통과하고 있는 이 시기를 잘 보내기 위해 읽은 책을 정리해 둔 것이 있어서

옮겨 놓는다.

 

<르네 마그리트: 빛의 제국 >하늘은 한낮이지만, 아래는 가로등이 켜진 밤의 풍경이다.&nbsp; 50대의 나이는 인생의 전후반의 경계처럼 느껴져, 이 그림의 모순적이고 환상적인 풍경처럼 아름다운 50대를 꿈꿔본다. ^^

 

1. 50이 넘었으면 이제 더이상 내 인생에 대해 컴플레인 하던 것을 멈춘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할 뿐, 타인을, 세상을 원망하거나 서운해하지 않는다.
삶에 대해, 나 자신에 대해, 세상에 대해 완전한 수용의 태도를 지닌다.

바꿀 수 있는 나 자신의 몸과 마음에 집중한다.

일단 건강을 위해 체중부터 줄여본다. ^^
하루에 한끼, 두번의 스넥 타임이면 족하다.

적어도 20파운드(10kg) 정도는 줄여보자. (으흐흑~ 불가능할 거 같으...ㅠ.ㅠ)

2. " I am who I am. It's Just fine." 
   나에 대해서도 완전한 받아들임을 해야하는 시기이다.
   이제는 가식적인 것을 벗어나 나다움을 살아볼 때이다.
   또한 이것은 내가 그리 중요한 존재가 아니라는을 이해하는 것이기도 하다. ( self- important 하지 않음)

이 나이에도 타인으로부터의 인정을 갈구하며,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려는 몸짓은 애잔하다...

 

이 시기는 다시 태어나는 느낌으로, 생의 멋진 단계로 걸어가는 시기이다.

나 자신을 위한 새로운 게임의 시간인 것이다.

 

3. 너 자신을 위한 리스트를 적어보라.

    이제는 누구도 나에게 이래라 저래라 할 사람이 없다. 내 하고싶은대로, 내 듣고 싶은대로, 내 사고 싶은대로 등등....

    하찮은 것이라도 "단지 내가 하고 싶어서." 라고 말할 수 있는 때이다. ^^
    Just tell yourself: "I've earnd it"  "난 그럴 자격이 있어."라고 자신에게 말해준다. 

 

4. 너의 인생의 비가를 음미하라.
   네 인생에서 맞닥뜨린 슬픔을, 이제는 아름다운 기억으로 승화할 수 있는 힘이 생겼다.

네 인생의 슬픈 멜로디( inner elegy)를 음미할 수도 있는 시기가 되었다는 건,
그만큼 내면이 강해졌고 여유로워졌다는 것이겠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내 인생의 서러움,서글픔, 슬픔도 아름다운 멜로디로 달콤하게 음미하자.

 

5. 50대는 중대 결정의 시기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쉬운 길을 택하든지,
불확실한 (영적인) 부활을 택하든지, 
나이가 들어갈수록 후자를 택하는 것은 어려워진다.

그것은 에고 중력( ego's gravity)의 저항 때문이다.

어쨌거나, 50대의 나는 이전의 내가 아님을 안다.

 I do know that I'm not who I used to be.

(요즘의 나는 불확실한 부활을 꿈꾸고 있어요...^^)

 

 

 

 

*앗, 저녁 준비할 시간이 되었어요.^^:
이렇게 조금씩 올려야 지치지 않을 것 같아서,오늘은 여기서 일단 마무리하고,
다음에 또 50대에 해야할 일 시리즈를 올리도록 할께요!!!

반응형